본문 바로가기

피파온라인4/선수 추천

[피파 온라인 4] Team K League 시즌 출시! 주요 공격수는?


안녕하세요 GamerZaki입니다


오늘은 이번 신규 시즌 중 하나인 Team K League(TKL) 주요 공격수를 프리뷰 할까 합니다 K리그 전설적인 최순호와 데얀 등 여러 유명 선수들까지 좋은 스텟으로 출시했습니다 K리그 팀이랑 한국 국가대표를 더 강하게 해서 사용할 수 있겠네요 


자 그럼 같이 알아보도록 하죠! 


이동국


주요 소속팀 : 전북 현대, 성남 FC, 포항 스틸러스, 베르더 브레멘, 상주 상무

급여 22

추천 포지션 : ST

예상 인기 ★★★★☆

고유 특성 : 예리한 감아차기, 중거리 슛 선호, 파워 헤더, 아웃사이드 슈팅/크로스 


K리그의 전설적인 스트라이커 이동국 선수입니다 1카 기준임에도 골 결정력, 슛 파워, 중거리 슛, 위치 선정이 엄청 뛰어나고 몸싸움, 헤더, 침착성 등 부족한 게 없는 스텟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다소 속력 91 가속 88로 느린 스피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연계, 제공권, 골 결정력은 정말 좋을 거라 예상되네요 


데얀


주요 소속팀 : FC 서울, 대구FC, 수원 삼성

급여 22 

추천 포지션 : ST

예상 인기 ★★★★☆

고유 특성 : 예리한 감아차기, 파워 헤더 


K리그 역사상 외국인 최다 득점 1위인 K리그의 전설 데얀 선수입니다 K리그 전설답게 골 결정력이 106 위치 선정이 105로 ST로 최적화된 스텟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양발이라 정말 좋을 거라 예상합니다 피지컬도 몸싸움이 105 밸런스 100이므로 몸싸움 상황에서도 강한 모습을 보여줄 거 같네요 


안정환


주요 소속팀 :부산 아이파크, 수원 삼성

급여 : 22 

추천 포지션 : ST, CF, CAM

예상 인기 ★★★★★

고유 특성 :예리한 감아차기, 화려한 개인기, 플레이 메이커, 칩슛 선호, 테크니컬 드리블러 


반지의 제왕이자 대한민국 전설적인 공격수 중 한 명인 안정환입니다 빠른 스피드와 연계 능력이 상당히 좋습니다 드리블이 106 볼 컨트롤이 99로 체감도 좋을 거라 예상이 되네요 게다가 양발이라 기회가 있을 때 놓치지 않고 다 넣어줄 거라는 느낌도 있습니다 하지만 키 때문에 제공권에는 약한 모습을 보여줄 거 같네요 


이천수


주요 소속팀 :인천 유나이티드, 수원 삼성, 전남 드래곤즈, 울산 현대, 레알 소시에다르 

급여 21 

추천 포지션 : LW, RW 

예상 인기 ★★★★★

고유 특성 : 트러블 메이커, 예리한 감아차기, 화려한 개인기, 중거리 슛 선호, 스피드 드리블러, 테크니컬 드리블러 


활동량과 천재적인 재능을 보여주었던 이천수 선수입니다 1카 기준임에도 정말 빠른 스피드와 크로스 스텟이 100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드리블도 103 볼 컨트롤 93으로 체감도 정말 좋을 거라 예상됩니다 유일한 단점이라면 제공권과 몸싸움이라 생각하네요 



염기훈


주요 소속팀 : 수원 삼성, 아산 무궁화, 울산 현대, 전북 현대 

급여 21

추천 포지션 : LW, RW 

예상 인기 ★★★★☆

고유 특성 : 주발 선호, 얼리 크로스 선호, 예리한 감아차기, 중거리 슛 선호, 플레이 메이커 


왼발의 마술사 염기훈 선수입니다 1카기준 크로스가 107로 미친 스텟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드리블과 볼 컨트롤도 100 이상이라 정말 기대됩니다 윙어치고는 살짝 느린 스피드이긴 하지만 크로스 하나는 기가 막힐 거 같네요 수비 스텟도 괜찮은 편이라 공수 모두 정말 뛰어난 모습을 보여줄듯합니다! 


김신욱


주요 소속팀 :전북 현대, 울산 현대, 상하이 그린랜드 선화 

급여 22

추천 포지션 : ST

예상 인기 ★★★★★

고유 특성 : 파워 헤더 


시누크! 장신이면서 헤더 하면 떠오르는 선수죠 김신욱 선수입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기대되는 선수입니다 196cm 장신과 미친 피지컬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골 결정력 104, 헤더 110 과 몸싸움 108로 크로스 유저분들은 한 번쯤 고려해보셔도 좋을 거 같은 선수입니다 스피드가 다소 아쉽지만 헤더 골 하나는 기가 막힐 거 같네요 


박주영


주요 소속팀 : FC 서울, 아스널, 왓퍼드, 셀타 비고 , AS 모나코 

급여 21

추천 포지션 : ST

예상 인기 ★★★★★

고유 특성 : 예리한 감아차기, 스피드 드리블러, 테크니컬 드리블러


주-멘 박주영 선수입니다! 전체적인 모든 스텟이 좋다고 느껴지는 선수입니다 가속력, 골 결정력, 중거리 슛, 위치 선정, 커브, 민첩성, 밸런스, 반응 속도, 점프, 침착성 모두 100이 넘고 수비 스텟만 제외하면 부족한 게 없네요 아쉬운 게 있다면 몸싸움과 키 때문에 제공권에 약한 모습을 보여주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근호


주요 소속팀 : 울산 현대, 강원 FC, 제주 유나이티드, 전북 현대, 대구 FC, 인천 유나이티드, 상주 상무

급여 20 

추천 포지션 : LW, RW 

예상 인기 ★★★★☆

고유 특성 : 강철몸, 예리한 감아차기, 스피드 드리블러, 아웃사이드 슈팅/크로스 


K리그와 러시아전 하면 떠오르는 선수 이근호 선수입니다 속력 107 가속 105로 엄청 빠른 스피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키에 비해 몸싸움이 약할 거라 생각하실 수도 있지만 몸싸움 93 밸런스도 97로 키가 작지만 몸싸움 좋은 선수라고 예상됩니다 제공권은 아쉽겠지만 측면에서 스피드로 뚫고 나갈 모습이 기대되네요 


조나탕


주요 소속팀 :수원 삼성, 대구FC 

급여 20

추천 포지션 : ST, CF

예상 인기 ★★★★★

고유 특성 : 예리한 감아차기, 중거리 슛 선호, 테크니컬 드리블러 


K리그 호날두 조나탕 선수입니다 속력 101 골 결정력 103 슛 파워 103으로 정말 뛰어난 능력치로 나왔습니다 게다가 양발에 연계 능력치도 나쁘지 않아 정말 좋을 거라 예상되네요


최순호


주요 소속팀 : FC 서울, 포항 스틸러스

급여 20 

추천 포지션 : ST, CF

예상 인기 ★★★★☆

고유 특성 : 화려한 개인기, 플레이 메이커, 파워 헤더, 아웃사이드 슈팅/크로스, 테크니컬 드리블러 


대한민국 축구 최고의 천재 공격수 최순호 선수입니다  골 결정력 102 위치 선정 104 헤더 100으로 만능형 공격수라고 생각합니다 전체적인 연계도 좋고 공격수가 갖추어야 할 모든 스텟이 좋네요 개인기가 3성이라 개인기를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분들은 불호이실 수도 있겠네요 정말 기대됩니다



황선홍


주요 소속팀 : 전남 드래곤즈, 수원 삼성, 포항 스틸러스

급여 20

추천 포지션 : ST, CF 

예상 인기 ★★★★☆

고유 특성 : 개인 플레이 선호, 예리한 감아차기, 화려한 개인기, 테크니컬 드리블러 


대전 시티즌 감독님이시죠 황선홍 감독님입니다 골 결정력, 슛 파워, 위치 선정, 침착성이 눈에 띄게 좋아 보이네요 스피드도 빠르고 침투 하나는 뛰어날 거 같습니다 연계도 나쁘지 않고 몸싸움도 좋을듯싶네요 CF 자리 준다면 정말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문선민


주요 소속팀 : 전북 현대, 상주 상무, 인천 유나이티드 

급여 18

추천 포지션 : LW, RW 

예상 인기 : ★★★☆☆

고유 특성 : 개인 플레이 선호, 스피드 드리블러 


현재 상주 상무에서 군 복무 중이신 문선민 선수입니다 속력 106 가속력 107로 정말 빠릅니다 골 결정력, 드리블, 민첩성, 스태미너도 정말 좋아 보이네요 하지만 윙어로 쓰기에는 긴 패스가 67이라서 그런지 정말 아쉽네요 키도 172cm라 제공권과 몸싸움 좋지 못할 거라 예상되네요 


제리치


주요 소속팀 : 경남 FC, 강원 FC, 

급여 17

추천 포지션 : ST 

예상 인기 ★★★☆☆

고유 특성 : 중거리 슛 선호, 파워 헤더 


세르비아의 공격수 제리치 선수입니다 195cm라는 키와 몸싸움 104 헤더 101로 뛰어난 피지컬 게다가 양발까지 크로스 플레이를 즐겨 하시는 분이라면 한 번쯤 고려해볼 만한 선수입니다 스피드가 속력 80 가속 84로 낮지만 장점 하나는 뛰어날 것 같습니다 


일리우첸코


주요 소속팀 : 포항 스틸러스

급여 16 

추천 포지션 : ST

예상 인기 ★★☆☆☆

고유 특성 : X


러시아의 공격수 일리우첸코 선수입니다 189cm 장신이고 전체적인 모든 스텟이 좋습니다 골 결정력, 위치 선정, 밸런스, 헤더, 몸싸움, 침착성이 눈에 띄게 좋습니다 매물이 안정되고 은카 쓴다면 만능형 공격수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특성에 파워 헤더가 없는 게 유일하게 아쉽네요! 


이동준


주요 소속팀 : 부산 아이파크 

급여 17 

추천 포지션 : LW, RW 

예상 인기 : ★★★☆☆

고유 특성 : 예리한 감아차기, 중거리 슛 선호, 테크니컬 드리블러 


부산 아이라크의 젊은 공격수 이동준 선수입니다 빠른 스피드와 좋은 연계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양발이기 때문에 윙어 자리에서 정말 좋을 거 같습니다 은카를 달면 5카 기준 크로스가 97로 크로스도 정말 좋을듯싶네요 


펠리페


주요 소속팀 :광주 FC

급여 17 

추천 포지션 : ST

예상 인기 : ★★☆☆☆

고유 특성 : 화려한 개인기, 파워 헤더 


브라질의 공격수인 펠리페 선수입니다 골 결정력, 위치 선정, 밸런스, 몸싸움, 스태미너가 눈에 띄게 좋습니다 전체적으로 무난하게 좋다는 느낌입니다 스피드가 아쉽지만 키가 193cm와 파워 헤더로 몸싸움과 제공권은 정말 좋을 거 같습니다 가격 안정화되면 은카 고려해보시는 것도 좋을  듯싶네요 


페시치


주요 소속팀 : FC 서울, 아탈란타 , 툴루즈 FC

급여 16 

추천 포지션 : ST

예상 인기 ★★★★☆

고유 특성 : 유리몸, 파워 헤더 


세르비아의 공격수 페시치 선수입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기대되는 선수 중 한 명입니다 양발에다가 키가 190cm라 제공권이 좋아 보입니다 골 결정력, 위치 선정, 몸싸움, 점프가 좋습니다 스피드도 준수하고 은카를 달고 사용한다면 가성비 최고의 공격수가 될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되네요


마무리

(인천 유나이티드!)



오늘은 TKI 시즌 주요 공격수를 알아보았습니다 다른 시즌에 비해 양발 선수들이 많고 가성비가 좋은 선수들도 생각보다 많은 거 같습니다 레전드인 데얀 선수와 이동국 선수 능력치를 보니 저도 K리그 팀을 맞춰 해보고 싶은 욕구가 생기네요 이번 기회에 K리그 팀을 해보는 것도 좋은 선택 같습니다


이상 K리그 주요 공격수 프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