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피파온라인4/선수 추천

[피파온라인 4] LH시즌 출시 LH 주요 수비수와 골키퍼는 ?


안녕하세요 GamerZaki입니다


오늘은 이번 업데이트로 출시된 LoyalHeroes(LH) 시즌 주요 수비수와 골키퍼를 알아보겠습니다 많은 레전드를 시즌카드로 사용할 수 있게 되었고 게다가 많은 선수들이 전 시즌에 비해 많이 좋아졌습니다 급여가 185가 되었기 때문에 급여가 높고 좋은 선수들을  사용할 수 있으니 잘 고민하셨으면합니다 




알렉스 랄라스 


주요 소속팀 : LA 갤럭시 

급여 15

추천 포지션 : CB

예상 인기 ★★☆☆☆

고유 특성 : X


미국 최고의 센터백인 랄라스가 시즌카드로는 TT시즌 이후로 오랜만에 출시했습니다 피지컬 하나는 뛰어나고 제공권도 191cm이기 때문에 좋을 거라 예상합니다 센터백답게 수비 능력치는 준수하고 좋습니다 스피드가 살짝 아쉬운데 이 부분은 강화를 통해 보강한다면 충분히 괜찮은 센터백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급여도 저렴하고 좋을 거 같네요! 



다비드 루이스 


주요 소속팀 : 첼시, 파리생제르맹, 아스날, SL 벤피카 

급여 16

추천 포지션 : CB, CDM 

예상 인기 : ★★★☆☆

고유 특성 :슬라이딩 태클 선호, 긴 패스 선호, 중거리 슛 선호, 화려한 걷어내기 


브라질의 센터백인 다비드 루이스가 좋은 시즌 카드로 출시했습니다 다소 느린 스피드가 단점이었는데 TC랑 비교하면 속력과 가속이 더 좋고  전체적인 연계와 수비 능력치까지 모두 크게 올랐습니다 심지어 중거리 슛과 슛 파워도 더 좋네요 CDM도 괜찮을 거 같습니다 약발이 3이 되었지만 크게 문제 될 건 없어 보이네요! 


카세레스


주요 소속팀 : 피오렌티나, 라치오, 피에몬테 칼초(유벤투스), 세비야, 바르셀로나 

급여 : 17

추천 포지션 : CB

예상 인기 : ★★☆☆☆

고유 특성 : 장거리 스로인, 유리몸, 슬라이딩 태클 선호, 얼리 크로스 선호, 파워 헤더 


우루과이의 센터백인 카세레스도 드디어 시즌카드로 출시했네요 준수한 스피드와 수비 능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키가 180cm라 센터백으로 사용하기엔 다소 제공권이 불안할 거 같지만 1카기준 점프가 104라는 높은 스텟을 보유하고 있어 제공권에도 약한 모습을 보여주지는 않을거라 예상합니다 팀 컬러를 받는 팀도 많고 우루과이 국대 하시려는 분들에게 한 번쯤 고려해볼만한 센터백 같네요 


제롬 보아텡 


주요 소속팀 : 바이에른 뮌헨, 맨체스터 시티, 함부르크 

급여 : 19 

추천 포지션 : CB

예상 인기 : ★★★★☆

고유 특성 : 장거리 스로인, 유리몸, 긴 패스 선호, 플레이 메이커 


독일의 월드 클래스 센터백인 보아텡이 GR 시즌보다 엄청 좋게 출시했습니다 급여는 19 동일하지만 속력과 가속력이 8과 9 더 좋고 다소 아쉬웠던 밸런스도 23 증가하여 더 이상 단점이라고는 보이지 않네요 연계 능력치인 패스 능력치도 좋아지고 이번 LH 수비수 중 가장 주목할 선수라고 개인적으로 생각이 드네요 


잠브로타 


주요 소속팀 : 바르셀로나, AC밀란, 피에몬테 칼초(유벤투스)

급여 19 

추천 포지션 : CDM, RB, LB

예상 인기 : ★★★☆☆

고유 특성 : 슬라이딩 태클 선호, 얼리 크로스 선호 


이탈리아 최고의 오른쪽 풀백인 잠브로타가  시즌카드로는 TT 시즌 이후로 오랜만에 출시했습니다 풀백답게 빠른 스피드를 보유하고 있고 수비 능력치도 정말 좋습니다 크로스도 1카 기준 96이라는 높은 스텟으로 크로스도 매력적일 거 같네요 CDM으로 쓰면 괜찮을듯싶습니다 


로랑 블랑


주요 소속팀 :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마르세유, 인테르, 바르셀로나

급여 19 

추천 포지션 : CB, CDM, ST(?)

예상 인기 : ★★★★☆

고유 특성 : 긴 패스 선호 


골 넣는 수비수 블랑이 HOT보다 더 좋은 시즌이 나왔습니다 HOT랑 비교하면 LH가 전체적인 모든 스텟이 좋고 키도 2cm 더 크네요 파워 헤더가 없는게 아쉽지만 육각형 센터백이라 정말 기대가 큽니다 CDM으로도 괜찮으니 추천하고 싶은 센터백입니다 


안드레아스 브레메


주요 소속팀 : 바이에른 뮌헨, 인테르, 카이저슬라우테른 

급여 : 19

추천 포지션 : LB, LWB, RB, RWB

예상 인기 : ★★★☆☆

고유 특성 : 얼리 크로스 선호, 예리한 감아차기 


독일의 전설적인 선수인 브레메가 드디어 양발로 나왔네요 전 대장 시즌이었던 HOT랑 비교가 안될 정도로 매우 좋게 나왔습니다 하지만 급여가 19라서 풀백에게 투자하기에는 다소 비싸기 때문에 브레메를 좋아하는 팬이 아니면 많이 사용하지는 않을 거 같네요 그래도 스피드도 빠르고 1카 기준 101이라는 크로스 스텟과 96인 중거리 슛 스텟으로 공격과 수비 능력은 기가 막힐거라 예상합니다 


보비무어


주요 소속팀 : 웨스트 햄 유나이티드, 풀럼 

급여 : 19 

추천 포지션 : SW, CB 

예상 인기 : ★☆☆☆☆

고유 특성 : 긴 패스 선호, 파워 헤더 


잉글랜드의 전설적인 센터백인 보비 무어가 TT 시즌 이후로 오랜만에 새시즌이 나왔습니다 1카기준 대인수비가 105, 가로채기 99일 정도로 수비 스텟 하나는 정말 좋습니다 하지만 센터백으로 쓰기에는 키가 너무 작고 스피드가 너무 느려서 많은 분들이 찾지 않을거라 예상합니다 



카를레스 푸욜


주요 소속팀 : 바르셀로나 

급여 21 

추천 포지션 : CB 

예상 인기 : ★★★☆☆

고유 특성 : 파워 헤더, 슬라이딩 태클 선호 


바르셀로나의 전설적인 센터백 카를레스 푸욜이 HOT보다 좋게 출시했네요 비교하면 스피드와 수비 능력을 포함한 모든 능력치가 더 좋습니다 하지만 다소 아쉬운 키 때문에 제공권이 불안하지만 몸싸움과 수비 하나는 정말 좋기에 바르셀로나를 하시는 분들에게는 추천하고 싶은 센터백입니다 


칸나바로


주요 소속팀 : 레알 마드리드, 피에몬테 칼초(유벤투스), 인테르, 나폴리, 파르마 

급여 : 21 

추천 포지션 : CB

예상 인기 : ★★★☆☆

고유 특성 : 강철몸, 슬라이딩 태클 선호, 화려한 걷어내기


발롱도르를 수상한 몇 없는 수비수 중 한 명인 칸나바로가 정말 좋게 나왔습니다 1카 기준  대인수비 105, 태클 104 그리고 가로채기가 106인 미친 수비 스텟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스피드도 속력 97 가속 98로 빠르네요 하지만 176cm라는 키 때문에 제공권이 불안한 건 어쩔 수가 없네요 


세르히오 라모스


주요 소속팀 : 세비야, 레알마드리드

급여 : 21 

추천 포지션 : CB, CDM, ST(?)

예상 인기 : ★★★★☆

고유 특성 : 파워 헤더, 긴 패스 선호, 슬라이딩 태클 선호


레알 마드리드의 전설적인 센터백 라모스 선수가 20TOTY랑 비교해도 안 밀릴 정도로 좋게 나왔습니다 아니 오히려 더 좋게 출시했습니다 비교하면 속력과 가속이 4와 5 더 빠르고 밸런스도 6이 더 좋네요 대인 수비는 20TOTY가 더 좋지만 가로채기와 태클은 LH 시즌이 더 좋습니다 게다가 급여도 1이 낮으니 레알 마드리드 팬분들이면 필수로 쓰지 않을까 예상합니다 


네스타


주요 소속팀 : AC밀란, 라치오 

급여 : 

추천 포지션 : CB

예상 인기 : ★★★☆☆

고유 특성 : 파워 헤더


이탈리아의 전설적인 수비수 네스타가 대장 센터백만큼 좋게 출시했습니다 HOT랑 비교하면 단점이었던 스피드, 민첩성과 밸런스가 크게 더 좋아졌습니다 수비 능력치도 더 좋아졌으니 정말 좋을 거라 예상합니다 아직 빠른 말디니나 바란 만큼 스피드가 특출나지는 않지만 충분히 좋은 활약할 거라 생각하네요 


파울로 말디니


주요 소속팀 : AC밀란

급여 : 20 

추천 포지션 : CB

예상 인기 : ★★★★★

고유 특성 : 파워 헤더, 장거리 스로인, 슬라이딩 태클 선호 


전설적인 수비수인 말디니도 더 적폐 센터백 다운 능력치로 나왔습니다 HOT랑 비교하면 장점이던 스피드는 더 빨라졌고 민첩성 8 밸런스는 4가 더 좋네요 수비 능력치도 말할 필요 없이 더 좋을 뿐만 아니라 급여도 1 더 낮기 때문에 인기가 많을 거라 예상합니다 


피케


주요 소속팀 :바르셀로나,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급여 : 19 

추천 포지션 : CB, CDM 

예상 인기 : ★★☆☆☆

고유 특성 : 긴 패스 선호, 파워 헤더 


월드클래스 센터백인 피케도 전보다 괜찮게 출시했습니다 아직 느린 스피드는 어쩔 수가 없지만 그래도 HOT랑 비교하면  속력 3 가속 1 더 빠르네요 특히 연계 능력치가 대폭 좋아졌습니다 아쉬웠던 민첩성도 5 밸런스 19 더 좋고요 공격 스텟도 나쁘지 않아서 CDM도 나쁘지 않을까 예상합니다 


페페


주요 소속팀 :레알 마드리드, 포르투 

급여 : 18 

추천 포지션 : CB

예상 인기 : ★★★☆☆

고유 특성 : 슬라이딩 태클 선호, 트러블 메이커, 파워 헤더 


레알 마드리드의 전설적인 센터백인 페페가 드디어 쓸만한 카드가 나왔습니다 특히 대인 수비, 적극성, 점프가 눈에 띄네요 연계와 공격 능력치도 센터백치고는 좋게 나왔고 가속이 좀 아쉽지만 이 부분은 강화를 한다면 정말 좋을 거라 예상되는 센터백입니다 


슈크르텔


주요 소속팀 : 리버풀, 제니트, 페네르바흐체 SK 

급여 : 17 

추천 포지션 : CB

예상 인기 : ★★☆☆☆

고유 특성 :슬라이딩 태클 선호, 파워 헤더 


한때 리버풀에서 8년 동안 센터백을 한 슈크르텔이 TC 이후로 오랜만에 새 시즌이 나왔습니다 1카 기준 몸싸움이 101 적극성 101로 눈에 띄네요 다소 스피드가 아쉽지만 은카만 달면 준수한 스피드가 나올 거 같고 키도 191cm니 제공권과 피지컬은 정말 좋을 거라 예상합니다


뱅상 콤파니


주요 소속팀 : 맨체스터 시티, 함부르크, 안데를레흐트

급여 : 18 

추천 포지션 : CB, CDM 

예상 인기 : ★★☆☆☆

고유 특성 : 유리몸, 슬라이딩 태클 선호, 긴 패스 선호, 화려한 걷어내기 


맨체스터 시티의 전설적인 수비수인 콤파니가 맨시티 시즌 이후로 오랜만에 새 시즌이 나왔습니다 맨시티 시즌이랑 비교하면 속력이 17 가속이 15가 더 좋지만 다른 선수들에 비해 턱없이 느린 건 사실이네요 그래도 수비 능력치와 준수한 연계 능력치로 CDM으로도 괜찮을 거 같습니다 중거리 슛도 1카 기준 79라 강화하면 괜찮을지도 모르겠네요 콤파니 팬분이면 좋을 소식일듯싶네요 


라울 알비올


주요 소속팀 : 비야레알, 나폴리, 레알 마드리드, 발렌시아, 헤타페 

급여 : 17 

추천 포지션 : CB 

예상 인기 : ★★★☆☆

고유 특성 : 긴 패스 선호 


한때 레알 마드리드에서도 뛰었던 라울 알비올이 이번 LH 시즌에서 가성비가 정말 좋을 거라 예상됩니다 1카 기준 속력 85 가속 91로 준수한 스피드를 보유하고 대인 수비 101로 수비 능력치까지 깔끔하게 좋습니다 민첩성도 92로 역동작이 적을 거라 예상되고 키도 190cm니 정말 좋을 거라 예상되는 센터백입니다 기대가 크네요! 


리오 퍼디난드


주요 소속팀 :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급여 : 17

추천 포지션 : CB

예상 인기 : ★★★★★

고유 특성 : 파워 헤더, 트러블 메이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전설적인 센터백인 퍼디난드가 급여에 비해 괜찮은 시즌이 나왔습니다 동일 오버롤인 TC랑 비교하면 속력이 8 가속이 4가 더 좋고 수비 능력치 또한 전부 LH가 더 뛰어납니다 하지만 키가 189cm로 TC에 비해 3cm가 더 작네요 그래도 가장 좋은 HOT에 비해 급여도 3이 적고 하니 좀 더 선호하시는 분들이 많지 않을까 예상합니다


마르코스 로호


주요 소속팀 :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급여 17

추천 포지션 : CB 

예상 인기 : ★★★☆☆

고유 특성 : 유리몸, 슬라이딩 태클 선호, 긴 패스 선호, 중거리 슛 선호, 파워 헤더 


아르헨티나의 센터백인 로호가 TB 시즌 이후로 오랜만에 새로운 시즌이 나왔습니다 속력 88 가속 86으로 준수한 스피드와 좋은 수비 능력치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1카 기준 대인 수비 96 점프가 97로 좋네요 맨유 센터백으로 한 번 고려해도 괜찮을 거 같습니다 


라파엘 바란


주요 소속팀 : 레알 마드리드

급여 : 17

추천 포지션 : CB

예상 인기 : ★★★★★

고유 특성 : 슬라이딩 태클 선호 


월드클래스 센터백 바란이 GR보다 더 좋으면서 급여가 1 낮은 좋은 카드로 출시했습니다19 TOTY랑 비교하면 가로채기, 민첩성, 밸런스 그리고 스피드는 LH 시즌이 더 뛰어나고 대인 수비, 태클, 몸싸움은 19TOTY가 더 좋네요 급여도 2가 더 낮고 인기가 정말 많을 거라 예상합니다


마무리 


오늘은 LH 시즌 주요 수비수를 알아보았습니다 로호, 라울 알비올, 슈크르텔처럼 피파온라인 3 때 보았던 선수들을 다시 좋은 시즌으로 만나서 좋고 바란 이랑 퍼디난드처럼 급여는 낮지만 능력은 더 뛰어난 시즌도 있어 인기가 많을 선수들이 많았습니다 빨리 가격이 안정화돼서 사용했으면 좋겠네요 


그럼 이상 LH 시즌 주요 수비수 포스팅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